게시판

게시판

유병자보험과 유병력자 실비보험

admin 2019.07.17 11:40 조회 수 : 15

유병자보험과 유병력자 실비보험

▣ 유병자보험

유병자보험은 실비보험이 아니다. 고령화 바람을 타고 만들어진 이 상품은 유병자를 상대로 가입할 수 있게 해주는 종합보험으로 암, 뇌질환, 심장질환 진단금을 주력 담보로 소액의 수술비와 상해 입원, 수술비를 보장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따라서 실제 의료비를 보장받지 못하고 정액 보장을 한다. 

가입은 3개월 이내 의사 필요 소견이 없고,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 수술 기록이 없으며, 최근 3년 동안 암으로 진단을 받거나 입원, 수술한 적이 없다면 가입이 가능하다. 

최초 계약한 날부터 15년이 되면 5년마다 갱신하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고 있다.


▣ 유병력자 실비보험

2018년 4월 새롭게 출시된 보험으로 정부 주도하에 만들어졌다. 질병 치료에 필요한 실비보험을 유병력자들에게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장기입원이나 재활치료까지 보장해준다.

다만 일반 실비보험보다 보험사의 위험부담이 높기 때문에 자기 부담금의 연간 한도와 우선 공제하는 금액이 있다. 

보장 범위에서 통원 시 지원되는 처방 조제비가 제외되었으며 3년마다 재가입해야 한다. 


▣ 유병자보험과 유병력자 실비보험 비교

유병자보험은 정액보장을 하는 상품으로 실제 사용한 병원비와는 무관하게 계약한 약관에 정해진 금액을 보장한다. 따라서 유병력자 실비보험 하고는 다른 보험이다. 

유병력자 실비보험은 일반 실비보험을 유병력자가 가입할 수 있도록 심사 항목을 축소한 보험이다. 따라서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에서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다. 

유병자보험은 3대 진단비를 보장하고 있으므로 위중한 질병에 걸렸을 때 일시불로 많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유병력자 실비보험은 전체 병원비를 자기 부담금만 지불하고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총 보장 비용에 있어서 이쪽이 더 클 수 있다.